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조사한 특정 키워드로 블로그의 최저화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새로운 키워드를 탐색하고 해당 키워드의 예상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블로그 등 수익형 블로그에 필요한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부터 시작이에요
구글 애즈 (Google Ads) 계정 만들기
구글 애드워즈 계정 만들기 먼저 구글 애즈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입부터 해주세요
구글 애즈 홈페이지 왼쪽 아래편에 구글 이메일 주소 등 입력해주세요
새 구글 계정만들기와 기존 구글 계정이 있다면 구글 계정 전환 선택해 주세요
주요 광고 목표 선택이라는 화면이 나오면 위쪽 통화수 늘리기 등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부터 중요해요
위쪽 화면은 클릭하지말고 아래쪽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해주세요
캠페인의 성공적 운영에 도움이 될 목표를 선택하세요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아래쪽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해주세요
고객님의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세요라는 화면이 나오면 제출 클릭 해주세요
구글 키워드 검색이 가능한 구글 애즈에 가입 완료에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 검색해봐야지요 오른쪽 상단 도구 눌러주세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 클릭해주세요
구글 애즈 화면에 도구 눌러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화면이 나와요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새 키워드 찾기 클릭해주세요
생각해둔 키워드나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싶은 키워드 입력하세요
맛집으로 검색했더니 관련성 기준의 키워드와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이 나타나요
월간 검색량 보기는 키워드의 월별 예상 검색량 수치를 확인할 수 최저와 최고 광고 단가도 확인할 수 있어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찾은 키워드 단가는 유사한 키워드 간의 경쟁을 고려하지 않는 단가라 키워드에 대한 단가는 다르다고해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 예측에 대한 정보
구글 애즈 계정이 최근에 만들어졌다면 신규 광고주인 경우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가 없으므로 모든 광고주의 이전 평균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적 예측치를 산출해서 더 많은 광고 실적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을때까지 대략적인 평균치가 제공된다고해요
광고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게재되었다면 키워드 플래너의 실적 예측치는 검색 네트워크에 대한 값이며 여기에는 선택 게재위치를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의 예상 클릭수가 포함되지 않아 광고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도 게재된다면 예상 트래픽보다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소규모 지역을 타겟팅한다면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적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 결과를 산출하기 어렵다고해요
매우 유사한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게재 중인 광고의 개수에 상관없이 각 검색결과 페이지에는 하나의 광고만 게재되는데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하면 키워드가 서로 경쟁하게 되는데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는 유사한 키워드 간의 경쟁을 고려하려고 하지만 키워드에 대한 예측치가 정확하지 않을 수 도 있다고 해요
구글 애드워즈 계정 오류 브라우저 문제 해결
구글 애즈 이 페이지가 표시되었다면 사용 중인 브라우저가 최신 구글 애즈 인터페이스아 호환되지 않아 리디렉션된 것일 수 있으니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등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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